저는 영어 토익에 시작을 어려워했던 사람으로써 어떻게 토익 공부를 계획하고 해나가야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어요! 그래서 더 이끌어줄 토익반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고 그러던 중 이 빡공반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 가장 좋았던 것은 먼저 [ 꾸준한 공부 습관]이었습니다! 매일 마다 1시간 이내의 강의를 듣고 테스트와 단어 시험까지 하면서 하루씩 주어진 과제와 함께 인증을 하게되니까 스스로 공부시간을 잡아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단어 시험의 경우 전날 주신 단어장을 다음날 시험을 보는 형식이어서 하루동안 틈틈이 외울 수 있었는데 이런 부분은 더욱 하루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었어요! 단어의 경우 정말 어디서든 잠깐씩이라도 볼 수 있었고 하루라는 넉넉한 시간이 주어짐으로 더 제대로 단어 공부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는 시작 전 잘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정말 많았어요! 하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차근히 따라갈 수 있는 정도의 공부량과 난의도로 하루 하루 해가면서 정말 뿌듯하였습니다! 저는 공부 인증이란 것이 어쩌면 귀찮은 일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지만 직접 해보니 정말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마지막 스터디 인증을 작성하면서 하루동안의 공부를 다시한번 정리할 수 있었고 특히나 새롭게 알게된 부분, 실수한 부분, 어려운 부분을 직접 작성해가면서 스스로 상기시킬 수 있어 넘 좋았습니다!

2. 두번째로 좋았던 것은 줌 스터디였는데요! 평일 중 마지막 날인 금요일 저녁에 스터디로 모이면서 일주일동안의 공부를 최종적으로 살펴볼 수 있었고 다같이 공통적으로 어려워하였던 문제를 멘토님께서 쉽게 차근히 설명해주셔서 완벽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일주일 단위로 모의 테스트를 같이 풀어보면서 오답까지 함께 풀어가며 오답률이 높은 문제들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었고 멘토님과 질문을 주고받으면서 함께 풀어가는 시간처럼 느껴져 줌 수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


왜 이 빡공반이 의지박약러를 위한 것인지 확실히 느꼈던 것 같습니다! 매일의 공부자료를 주시고 따라올 수 있게끔 이끌어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도 하루하루 완주해가는 기분으로 하나씩 공부의 과제를 완료하면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확실히 토익 실력이 늘어간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토익 목표점수가 있다면 빡공반 추천드립니다! 


https://m.blog.naver.com/ksmkmg/222940727025

삭제시 비밀번호 입력
댓글 수정

PASSWORD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Comment reply 댓글 입력

NAME PW [ 관리자답변보기 ]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