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신 후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대교(이하 “회사”라 한다)가 www.vanvo.co.kr(이하 “사이트”라 한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승인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로 “사이트”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신청자”라 함은 “회원” 중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으나 아직 이용 승인을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⑦ “콘텐츠”라 함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⑧ “패키지”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여러 개의 강의를 하나로 묶어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를 말합니다.

⑨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⑩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⑪ “부정이용자”는 “회사”의 규정을 위반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시킨 날로부터 또는 “부정이용자” 스스로가 규정 위반 후 탈퇴한 날로부터 1년간 “사이트” 재가입이 불가한 자를 의미합니다.

 

제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에 대한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그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전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 30일)내에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 중 변경될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는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서비스 및 배송(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7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회사”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이용자”가 “콘텐츠” 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각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가) “사이트”의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나) “사이트”의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등

다)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라) "콘텐츠"의 명칭·종류 및 내용

마) "콘텐츠"의 이용기간

바) "콘텐츠"의 대금(가격이 결정되어 있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결정의 구체적인 방법),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아) 청약철회의 행사가능 여부 및 행사의 방법

자) "콘텐츠"의 교환, 반품, 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

차) "콘텐츠" 이용약관

2. “회사”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사이트 FAQ 내용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의 중앙처리장치(CPU) 속도

나) 운영체제(OS)등 시스템 소프트웨어(SW) 사양

다) "콘텐츠" 이용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SW)

라) 램(RAM) 용량

마) 하드드라이브 등 콘텐츠 저장장치의 유효용량

바) 화소 등 화면사양

사) 기타 “콘텐츠” 이용에 필수적인 하드웨어 장치

아) 정보통신망 필수 전송속도 및 콘텐츠 전송량

자) 기술적 보호조치(DRM)에 관한 사항

차) 모바일 “콘텐츠”의 경우 모바일 “콘텐츠”의 이용에 적합한 모바일 기기의 종류 등에 관한 정보

 

제6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거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제3항의 경우, “회사”가 “사이트”에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4.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5.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10조(만 14세 미만인 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본 약관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성명, 유∙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 때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 확인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 이용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 및 “사이트”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 및 결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12조(유료 “서비스” 이용의 승인)

① “회사”는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신청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전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7.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이를 그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3조(수강 기간의 경과)

“회사”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승인한 후 “회원”이 수강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수강 도중 정지하여 두었다 하더라도 수강 기간은 자동 진행됩니다. 단, “콘텐츠”의 포장 또는 “사이트”상에 별도의 내용이 기재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기재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14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교재의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교재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교재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교재”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④ “회원”은 제1항, 제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교재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콘텐츠”, 교재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단기간 강의∙이벤트 강의 등 특별한 경우의 청약철회, 수강 강의의 변경 등은 본 조항과는 별도로 “콘텐츠” 포장 또는 “사이트”상에 표시된 조건이 적용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교재 등 “이용자”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PG사 등을 통해 대금 결제를 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지체없이(교재 등 “이용자”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지체없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 요청합니다. 

② “회사”는 반환된 “콘텐츠”가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 그 “콘텐츠”의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에게 청구하거나 “이용자”에게 반환할 대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사유로 인하여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배송에 소요된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제16조(과오금의 환불)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그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7조(해제, 해지 등)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는 그 “서비스” 제공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 중 이미 이용한 부분에 대한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계약 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교재 등 “이용자”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18조(환불에 관한 사항)

① “회원”은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환불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지 않은 사항은 상품 구매시 “회원”이 별도로 동의한 계약내용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회사”의 환불처리기준에 의합니다.

③ 전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PG사 등을 통해 대금 결제를 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교재 등 “이용자”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 요청합니다.

 

제19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이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사이트”상의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미이용 기간이 1년을 초과한 경우에는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 미이용 기간을 별도로 지정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별도로 지정한 기간이 지난 후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⑦ 전항의 경우라도 “회사”가 사전에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예외적으로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⑧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이용,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은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0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2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서 정하는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2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동일인이 중복하여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2.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자신의 “아이디”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4. “서비스” 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

5.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행위

10.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11.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 등을 판매하는 상행위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사항 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4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23조(게시물)

①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허위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③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수강후기 등의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을 마케팅 등에 활용하는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않는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비식별화 조치하여 활용합니다.

 

제25조(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6조(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하여 해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6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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