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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회원 관련 ]카카오 계정 신규 추가 방법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은 기존에 계정으로 할 수 없습니다.
듀얼 번호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아래의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카카오 계정을 신규 계정을 만드시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이메일 인증으로된 카카오 계정은 핸드폰에서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1. 다음 사이트 접속

https://www.daum.net


2. 회원가입 클릭



3. 새로운 카카오 계정 만들기 클릭




4. 이메일이 있습니다. 클릭


5. 약관 동의


6. 정보 입력 후 다음 클릭



[ 상품 관련 ]6월 10일 이전 구입한 강의 수강 방법

안녕하세요 고객님


6월 10일 이전에 구입하신 강의는 https://v1.vanvo.vo.kr에서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정상적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고객님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신규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운영정책이 변경 되어 학습공간이 분리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 기타 문의 ]강의 영상의 캡처 혹은 녹화는 불가능한가요?

Kollus Player에는 컨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화면/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캡쳐 프로그램을


반드시 종료해주시고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 ]동영상 시청 시 데이터가 소모되나요?

스트리밍 방식이라 동영상 시청 시 데이터가 소모됩니다. 


WI-FI가 연결된 상태에서 시청하길 권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1:1 문의 게시판이나 고객만족센터(080-222-090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 문의 게시판 : 반보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 클릭]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기타 문의 ]테블릿 또는 모바일에서 동영상 시청 가능한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 동영상 시청을 위한 최소사양 및 기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Android, iOS 모바일 Player 권장 및 최소 사양

- Android 4.0 (Ice cream Sandwich) 이상 / CPU: 1.2 GHz Dual Core 이상 / 삼성 Galaxy S2 급 이상 / 저장공간: 200MB 이상

- Android 4.0 이상의 OS상태 유지가 권장됩니다. 초기 사양일 경우 배속이 심하게 끊기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OS 10.0 이상 /iPhone 5S 이상/저장공간: 200MB 이상 /  (최소 사양): iOS 8.0 이상 /iPhone 4S 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 iPhone 4s에서는 오디오 워터마킹 / 배속조절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iPad 1은 iOS 7.0 미 지원 단말기로 지원이 제한됩니다.


▶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루팅(rooting)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재생 불가⇒ 해당 앱 제거

  (참조: 캡쳐 프로그램)=>https://support.catenoid.net/pages/viewpage.action?pageId=1081484

•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하며 증상에 따른 가이드를 참조합니다.

•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

•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는 계정 재인증이 필요하며 미해결시 제조사 문의 권장

• 동영상 재생 시 끊기거나 검은 화면으로 보이는 등 주로 강의 재생 중 발생하는 경우, 해당 시청장소의 네트워크 환경의 영향으로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 시청을 위해서는 다운로드 (DOWNLOAD             Mbps), 업로드 (UPLOAD Mbps) 속도가 10Mbps이상(최소3Mbps)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환경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기타 문의 ]맥북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반보 콘텐츠는 맥북에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Mac OS X 환경에서는 Mac 전용 Kollus Player설치가 필요합니다.


• 적용 OS : Mac OS X 10.9 (매버릭스; Mavericks) / Mac OS X 10.10 (요세미티; Yosemite) / Mac OS X 10.11 (엘 카피탄; El Capitan) 이상


• 맥 전용 Kollus Player의 보다 자세한 설치 안내는 링크를 참조합니다. http://info.kollus.com/mac


•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 등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운영체제에서Kollus Player를 구동할 경우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 단말기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 기타 문의 ]모바일 / 테블릿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나요?

모바일 / 테블릿에서 웹사이트(반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첫 수강 시 kollus player 어플을 설치 안내에 따라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자동으로 설치페이지로 연결이 되지 않으면, 스토어에서 ‘kollus player’를 검색하셔서 어플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종은 크롬(chrome)에서, 애플은 사파리(safari)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되오니 해당 어플을 통해 수강해보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 ]강의를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콘텐츠 저작권 문제로 반보 홈페이지 내 모든 콘텐츠는 다운로드가 불가능 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1:1 문의 게시판이나 고객만족센터(080-222-090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 문의 게시판 : 반보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 클릭]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기타 문의 ]콜러스 플레이어 FAQ (동영상오류해결방법)

콜러스 플레이어 오류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환경, 재생문제, 에러코드, 에러 메시지 내용 등)


https://support.catenoid.net/pages/viewpage.action?pageId=1081689



[ 기타 문의 ]Kollus Player 설치를 다운로드 시 안전하지 않는 파일이라는 메시지가 자꾸 나와요.

일반적으로 바이러스 또는 악성 프로그램을 치료하는 백신 프로그램들은 "감시 모드", "사용자 평판" 등의 명칭으로 실시간 PC 점검 및 감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롭게 제작된 프로그램이나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백신 제작 업체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수집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일부 백신에서 위와 같이 위협 요소로 잘못 분류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Kollus Player의 경우 바이러스가 아닌 정상 프로그램이므로 위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사용 중인 해당 백신을 일시 중지 또는 종료한 상태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 ]Kollus Player는 Window XP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현재 사용 중인 PC에 설치된 정확한 Windows 버전을 잘 모르실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며,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which-operating-system 확인 결과, 


Windows XP 또는 Windows XP SP1를 사용 중이실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Windows XP SP3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24


참고로, Microsoft는 2014년 4월 8일 Windows XP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안정적인 PC 구동 환경을 위해 Windows 7, 8, 10 등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기타 문의 ]Kollus Player 설치 시 IE오류라고 계속 뜨는데요?

1. 제어판 → 인터넷옵션 → [상단고급탭] → 원래대로 인터넷 설정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 해당 콘텐츠창에서 재설치 하거나 [☞ Kollus Player 통합설치파일 수동 설치]를 다운받아 재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익스플로러에서 다운 가능)



[ 기타 문의 ]Chrome(크롬)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자꾸 플레이어를 설치하라고 떠요.

Chrome(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 분 중,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매번 플레이어를 설치(업데이트가 아닌 반복 재설치)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의 패치 파일을 내려받으셔서 압축을 해제하시고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확장자가 .bat로 된 파일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실행을 완료하시고 나면 해당 패치 파일들을 제거해주셔도 무방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파일만 내려받으셔야 합니다)


Windows 7 / 8 / 10 사용자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Windows XP 사용자 전용 패치 파일 [다운로드]


* 익스플로러에서 다운 가능 *


※ 패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될 경우 Chrome 재설치가 불가피합니다.



[ 기타 문의 ]PC에서 Kollus Player가 설치가 안됩니다.

플레이어 설치 시 OS, 브라우저, 단말기 별 특성, 기존 소프트웨어와의 충돌 및 네트워크 환경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해서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1.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설정 후 재부팅 필요)


    [제어판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 기능 해제]


   이후 콜러스 플레이어 재설치


2. 백신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 정지 하시고 다시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보안 프로그램은 삭제 또는 완전 종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3. IE가 손상된 경우 먼저 IE를 복구해야 하나 어려운 경우 오페라 또는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강의를 실행하여 정상인 경우 해당 브라우저로 수강 합니다.


4. 컴퓨터 상의 일시적인 프로세스 충돌이나 장애일 수 있으니 컴퓨터 재부팅 후 콜러스 플레이어를 설치해봅니다.


5. 방화벽 등으로 플레이어 설치가 차단된 경우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회사나 단체 등에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일한 메시지가 나올 경우 가능성 높음)



- 익스플로러 (또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 : http://info.kollus.com/install_v3/



[ 기타 문의 ]동영상 재생을 위해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반보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콜러스 플레이어(kollus player)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PC(Windows, Mac) 설치 방법 :


https://support.catenoid.net/pages/viewpage.action?pageId=1081429


Mobile (Android, Ios) 설치 방법 : https://support.catenoid.net/pages/viewpage.action?pageId=1081431



[ 회원 관련 ]회원탈퇴는 어디에서 하나요?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정보수정' 클릭하면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우측 하단에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하시면 탈퇴 처리됩니다.


[ 회원 관련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 탈퇴 시 가입하신 회원정보는 5일 간 보관후, ID와 탈퇴 일시 외에 모두 삭제 처리되며 회원님의 개인화 영역에의 접근은 불가능합니다. 


단, 게시물은 탈퇴 후 삭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게시물 등의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에서는 반드시 삭제하신 후, 탈퇴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1 문의 게시판, 채팅상담 혹은 고객만족센터(080-222-090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 문의 게시판 : 반보 홈페이지 우측 상단 고객센터 아이콘 클릭]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회원 관련 ]회원정보 수정은 어디에서 하나요?(비밀번호 수정 등)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정보수정' 클릭하면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본인의 계정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1 문의 게시판, 채팅상담 혹은 고객만족센터(080-222-090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 문의 게시판 : 반보 홈페이지 우측 상단 고객센터 아이콘 클릭]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회원 관련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1. 반보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LOGIN' 클릭


2. '카카오계정 로그인' 클릭


3. '카카오계정 , 비밀번호 찾기' 클릭


4. 아이디 (카카오계정) 찾기

   

   카카오 계정을 찾을 방법 선택 후 본인 계정을 찾으면 됩니다.

   

   1)본인인증 2)프로필/전화번호로 찾기 3)프로필/이메일로 찾기


5. 비밀번호 찾기 

   

   가입하신 카카오계정(이메일 또는 전화번호)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 1:1 문의 게시판, 채팅상담 혹은 고객만족센터(080-222-090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 문의 게시판 : 반보 홈페이지 우측 상단 고객센터 아이콘 클릭]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회원 관련 ]반보 홈페이지를 이전에 가입 했는데 해당 ID로 로그인이 안되요.

반보 홈페이지는 2021년 6월 7일에 리뉴얼되어 재오픈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2021년 6월 7일 이전에 대교통합회원에 가입하여 반보 사이트를 이용하셨던 


고객들께서는 새롭게 개편된 반보 홈페이지에서 반보 회원 가입을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 회원 관련 ]회원가입은 어디에서 하나요?

반보 홈페이지 (vanvo.co.kr) 의 우측상단  'Login' 버튼을 클릭 후,  


본인의 카카오계정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교환 & 반품 관련 ]교재 환불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1. Vanvo 출판 교재의 경우 

- 출고 전 상품은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출고 후 15일 이전 반품입고 확인 후 100% 환불 가능합니다. 

  단, 교재에 사용한 흔적이 있거나 비닐래핑 등이 훼손된 경우에는 반품 불가 합니다.

  (반품 시 왕복 배송료 5,000원은 회원 부담)

- 출고 후 15일 경과 후에는 환불 불가


2. 제휴사 출판 교재의 경우

구매하신 온라인 서점이나 사이트를 통해 구매/결제가 이루어지며, 반품/환불은 해당사이트 온라인서점의 기준에 따릅니다.



[ 교환 & 반품 관련 ]취소/환불 규정

1. 환불기준 


① 결제 후 수강시작일 이후 7일 이내 이고 5강 미만 수강 시에는 100% 환불 가능


② 결제 후 수강시작일 이후 7일 초과 또는 5강 이상 수강 시에는 잔여일에 대한 환불 가능


③ 결제 후 수강시작일 이후 수강기간 혹은 수강한 강의수가 전체의 50% 이상 경과한 경우 환불 불가

※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결제금액*(실제 수강일/전체 수강일)}


※ 전체 수강일은 복습기간을 제외한 수강일입니다.


※ 각 상품별 부분 취소 환불은 불가하며, 전체 취소 환불 처리만 가능





2. 유의사항


① 해당 강좌의 한 강좌의 진도율이 5% 이상인 경우 수강한 강의로 간주하여 산정


② 일원단위 이하는 절사


③ 판촉물이 포함된 상품의 환불요청 시에는 받아보신 추가 제공된 판촉물의 금액을 차감 하거나 새제품이 아닌 훼손된 상태일 때에는 해당 금액 역시 차감


    전자기기의 경우 제품 개봉과 동시에 기기는 반품할 수 없으며, 해당 원가를 차감


④ 수강일은 수강 시작일부터 환불 접수 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산출


⑤ 단순변심 및 고객 사정으로 인한 환불시 수령 받은 모든 실물 상품의 왕복택배비는 본인부담입니다.





3. 도서(교재)반품


① 출고 전 상품은 100% 환불 가능


② 출고 후 15일 이전 입고 확인 후 100% 환불 가능


    단, 교재에 사용한 흔적이 있거나 훼손된 경우에는 반품 불가 (반품 시 왕복 배송료 5,000원은 회원 부담)


③ 출고 후 15일 경과후에는 환불 불가


※ 도서는 다른 상품과 달리 외형보다 그 속에 담겨있는 내용에 가치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반품기간이 정해져 있음. 구매 후 복사 또는 촬영 등의 내용 훼손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품기간을 15일로 규정함


(소비자 보호원 및 공정거래위원회 규정 표준약관에 근거)






[ 교환 & 반품 관련 ]이미 결제를 했는데 결제방법을 변경하고 싶어요.

이미 결제를 한 경우 먼저 마이페이지에서 결제 내역을 확인하신 후 취소/환불 요청을 하시고 


원하시는 결제 방법을 선택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1:1 문의 게시판이나 고객만족센터(080-222-090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 문의 게시판 : 반보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 클릭]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교환 & 반품 관련 ]구매 내역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구매 내역을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C버전]

1.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 버튼을 클릭하시고 "주문조회"를 클릭하시면 주문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우측 사이드 메뉴를 클릭하시고 중간 정도에 있는 "마이페이지"를 클릭신 후 화면 중간 정도에 있는 "주문 정보"를 클릭하시면 주문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

1. 상단의 "주문조회"를 클릭하시면 주문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상단위 "마이쇼핑"를 클릭하신 후 "주문조회"를 클릭하시면 주문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구매내역"을 클릭하시면 주문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1:1문의, 채널톡 그리고 고객만족센터(080-222-0909)연락을 주시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09:00 ~ 18:00]


[ 교환 & 반품 관련 ]강의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수강 신청한 강의를 취소/환불 요청할 경우 <고객센터> 1: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환불신청 접수가 됩니다.

환불 신청 접수 후 취소 / 교환 / 반품 / 환불은 당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진행이 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1:1문의 그리고 고객만족센터(080-222-0909)연락을 주시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09:00 ~ 18:00]


[ 교환 & 반품 관련 ]상품 결제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결제는 PC,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며 카드결제 또는 즉시이체(무통장입금)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인터넷 설정에 따라서 신용카드 결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통해 해결 후 결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니시스 이니페이 마법사]


https://www.inicis.com/blog/archives/496


이후에도 결제 진행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 KG Inicis 고객센터(1588-4954)로 문의하면 개별적 환경 및 문제 확인 후 해결 가능합니다.





[ 배송 관련 ]배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Vanvo 출판 교재의 경우, Vanvo 사이트 내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며, 교재는 결제 후 2일 이내(주말, 공휴일 제외) 발송됩니다. 


배송 시간은 지역에 따라 약간씩 다르나 보통 1~3일정도 소요됩니다.

(도서산간지역은 최대 7일 소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배송 지연은 그 해당기간 동안의 배송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Vanvo 제휴사 출판 교재의 경우, 해당 사이트나 온라인서점으로 링크를 통해 구매/결제가 이루어지며, 교재배송은 해당사이트 온라인서점의 기준에 따릅니다.



[ 상품 관련 ]수강중인 학습의 진도율을 알고 싶어요.

수강하신 강의 진도율은 내 강의실 > 학습중인 강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강의의 마지막 학습 시간은 저장되며, 


재수강시 마지막 학습시간을 기준으로 이어보기를 안내드립니다.



[ 상품 관련 ]수강 연장이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수강 연장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수강한 상품 또는 유사 상품을 추가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1:1 문의 게시판이나 고객만족센터(080-222-090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 문의 게시판 : 반보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 클릭]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상품 관련 ]수강 및 학습 중 궁금한 점은 어디에 질문할 수 있나요?

수강 중인 상품 페이지의 하단에 "강의문의" 텝을 클릭하시고 "상담하기"버튼을 클릭하시면 강의에 대한 문의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1:1문의, 채널톡 그리고 고객만족센터(080-222-0909)연락을 주시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09:00 ~ 18:00]


[ 상품 관련 ]결제 후 언제부터 수강이 가능한가요?

수강 신청한 상품에 대해서는 결제일로부터 수강일이 산정됩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상품을 수강할 경우에는 수강가능한 날에 결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1:1 문의 게시판이나 고객만족센터(080-222-090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 문의 게시판 : 반보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 클릭]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상품 관련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수강신청은 로그인을 하셔야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신 후, 원하시는 강의를 선택하여 강의 신청 또는 장바구니에 담은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상품 관련 ]교재는 어디에서 구매하나요?

교재구매는 반보 오리지날 제품과 제휴사 제품에 구매방법이 나눠집니다.


[ 오리지날 제품 교재 구매 ]

- 옵션제품 선택을 하시면 교재 구매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제휴사 제품 교재 구매 ]

- 상품소개 페이지 하단 강사소개 아래 교재 구매처를 링크하였습니다.

"구매하기"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 창이 열립니다.


※ 두 가지 구매방법이 모두 없을 경우 교재가 제공되지 않는 강의임을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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